SurplusGLOBAL > News

News

Detail View

Detail View
Title 사이버 무역 10대 사이트 순례 (8) 서플러스글로벌 (2)
Source 무역일보 Date
2001년 6월 30일

E-마켓 DB등 활용 유휴설비 매각

세계은행의 발표에 의하면 미국의 재고, 유휴설비 시장이 3,500억 달러로 미국 GDP의 4.1%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재고 및 유휴설비 시장규모는 4,110억 달러에 달한다.

유휴자산 매각 서비스는 재고나 유휴설비 매각희망사의 의뢰를 받아 서플러스글로벌이 마켓플레이스, 자체보유 데이터베이스, 타겟마케팅 활용, 오프라인 마케터의 거래 추진을 통해 전세계에 재고나 유휴설비를 매각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서플러스글로벌의 대표적인 서비스로서 표준화가 용이하지 않고 판매가격 설정자체가 용이하지 않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지원이 절실한 품목에 적합하다. 현재 추진중인 대표적인 유휴자산 매각 서비스 대상 물품은 국내 굴지 대기업의 전자제품 관련 생산라인을 위시하여 위생제품 생산라인, 공장부지 건설용 건설설비 및 중장비 일체, 플라스틱 용기 생산라인, 유아용품 생산라인, 섬유기계 등이며 액수로는 500만불에 육박한다. 유휴자산 매각 서비스 의뢰사는 대부분 자사의 구조조정과 관련해 기존 재고나 생산설비를 처분하는 경우가 많아서 서플러스글로벌은 매각 물품에 대한 정보는 상세히 제공하나 현 보유업체 정보는 매각계약서 체결이 확정된 경우에만 구매당사자에게만 공개하고 있다.

재고나 유휴설비를 보유한 잠재고객이 전화, 이마켓플레이스, 이메일 등을 통해 매각 서비스를 의뢰하면 서플러스글로벌의 산업별 전담 마케터가 전국 어디라도 직접 현장을 방문한다. 현장에서 디지털 사진을 촬영하고 제품 설명서 및 기타 제품 정보를 습득한 후 산업별 마케터와 팀을 이룬 서플러스글로벌의 온라인 마케터와 웹디자인너가 공동작업으로 PDF, Word, Powerpoint, 동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전자카탈로그를 제작한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하여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제품 카탈로그를 별도로 작성하며 공급업체가 승인하는 구매업체만 인증암호를 부여하고 이에 기초해 특정 구매업체만 제품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된다. 기업의 유휴자산 매각은 자칫하면 경쟁사에 자사의 구조조정 현황, 주력생산품목 변경 정보를 줄 위험이 있다. 또한 유휴생산설비가 경쟁사에 넘어가는 것을 원치 않는 기업들이 대부분이며 이런 경우 제한된 구매업체만 접근이 가능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밀누출없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