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plusGLOBAL > News

News

Detail View

Detail View
Title 사이버 무역 10대 사이트 순례 (8) 서플러스글로벌 (3)
Source 무역일보 Date
2001년 7월 2일

유휴자산 가치평가 - 전문가 팀 구성 시장가치 서비스

유휴자산을 판매하려는 고객사들이 가장 난감해 하는 문제 중 하나는 자사가 보유한 유휴자산이 실제 시장에서 가격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 길이 막막하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장부가격 기준으로 적어도 얼마 이상은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를 하나 기계류의 경우 통상 초기 1년에 감가상각 50%가 이루어지고 이후 해마다 약 20%씩 감가상각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산업전문 오프라인 마케터, 서플러스글로벌의 외부 산업전문가 그룹의 도움으로 재고나 유휴설비 등 유휴자산의 시장가치를 현장방문후 2~3일 후 원 의뢰자에게 알려주고 있다. 동 시장가치는 내수시장 및 해외시장에서 팔릴 수 있는 가격대를 의미하며 각 마케터의 산업경험, 서플러스글로벌 내의 축적된 거래기록, 외부 산업전문가의 가치평가 역량, 해외 현지 지사나 해외 공동마케팅 협력사의 현지 시장정보 등을 기초로 작성된다. 유휴자산 가치 평가시 판매물품 검사(Inspection), 수리(Repair), 개조(Overhaul) 등에 대한 조언도 첨가된다. 또한 필요한 경우 서플러스글로벌 제휴사인 세계적 상품검사기관 SGS, Bureau Veritas 의 객관적 검사서비스를 제공한다. 서플러스글로벌이 제공하는 유휴자산 가치 평가 서비스는 무료이며 SGS, Bureau Veritas 검사 서비스는 구매업체나 공급업체의 요청시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일반기계/플랜트/실험기자재, 운송장비/건설중장비, 전자제품/컴퓨터부품, 의류/섬유, 식품 등 각 산업별로 전문 오프라인 마케터 3인과 온라인 검색 전문가 1인으로 이루어진 마케팅 부서를 팀별로 다수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마케터가 고객사에서 습득한 제품정보와 판매 아이디어를 온라인 마케터에게 전달하며 온라인 마케터는 전문지식과 서플러스글로벌 자체 데이터베이스 및 해외 상용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국내 및 해외의 잠재구매사를 최대한 접촉하게 된다. 이를 통해 발굴한 관심 구매사들에게는 담당 오프라인 마케터가 1:1로 follow-up 접촉을 하며 경매참가 유도, 물품정보 보완, 공급업체와 협의하에 가격대 및 결제조건 결정, 공장방문 안내, 최종 매각계약서 작성 및 체결 등을 수행하게 된다. 오프라인 마케터와 온라인 마케터가 팀을 이뤄 특정 산업분야에 전념함으로써 전문 마케팅 능력을 제고하고 고객사에 토털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