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닷컴 땡처리시장 '햇살' - SurplusGLOBAL News

SurplusGLOBAL > News

News

">

Detail View

Detail View
Title 닷컴 땡처리시장 '햇살'
Source 일간정보 Date
2001년 3월 2일

`닷컴 땡처리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최근 닷컴기업들이 현금확보를 위해 고가의 중고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 등을 대거 내다팔면서 관련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다.

전문 업체, 포털, E마켓플레이스 업체까지 사업화에 나서고 있으며 관련 창업 사례도 등장하고 있다.

진두네트워크(대표 하용호)는 관련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측되자 아예 사업화에 나섰다.

네트워크데스크(www.networkdesk.com) 사이트의 코너형식으로 운영되던 서비스를 네트워크 장비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전환한 것.

진두네트워크는 이달 중 직거래와 위탁판매를 병행하는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쇼핑몰 개설을 시작으로 중고 장비 매매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중고 장비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시장이 빠르게 형성되고 있다"며 "관련 사업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업체들도 다수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중고서버를 중개하는 허브포털 인티즌(대표 공병호)의 서버하우스(www.serverhouse.co.kr)는 현재 97건, 40여억원어치의 중고 서버를 중개하고 있다.

개설 2주만에 하루 1500여명이 찾고 있으며 400여명이 거래에 응찰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 회사 김현준 팀장은 "현재 시장규모는 줄잡아 수백억원대는 될 것"이라며 "특히 1∼2년 정도된 비교적 신형장비는 당일 거래가 성사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밖에 오투네트워크(www.lanprice.co.kr), 에스넷(www.snetsystems.co.kr)도 중고 장비 등을 거래하고 있으며, 중고·재고물품 E마켓플레이스 서플러스글로벌(대표 김정웅)도 수출입과 거래를 중개하는 땡처리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이상희 기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