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plusGLOBAL > News

News

Detail View

Detail View
Title 사이버 무역 10대 사이트 순례 (8) 서플러스글로벌 (5)
Source 무역일보 Date
2001년 7월 4일

공급업체 소싱(Sourcing) 서비스

자산을 매각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유휴자산 매각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자산을 구매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서플러스글로벌은 신제품, 재고, 신규 및 유휴자산 보유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서플러스글로벌 이마켓플레이스 구매요청 기능 및 뉴스레터 발송, 축적된 고객 데이터베이스 및 해외 상용 데이터베이스 활용, 잠재고객 DB의 확충, 해외 현지 지사의 공급선 발굴, 국내외 기계 생산/유통업체 협력사, 해외 제휴 이마켓플레이스 활용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능력을 통해 국내와 해외에서 고객사에 필요한 제품과 설비를 발굴하여 저렴하게 공급한다.

중국 등의 해외 공장지대에서 서플러스글로벌을 통해 소비재용품 생산설비나 기계 등을 주문해 오면 빠른 경우 1주일만에 적절한 공급업체를 선정해서 거래를 진행시킨 사례가 있다. 이 외에도 고객들의 구매 주문에 의해 러시아에서 교통차량 제동장치, 중국과 대만에서 플라스틱 성형사출기나 컴퓨터 부품, 핀란드에서 제지 기계, 일본 및 독일에서 인쇄기계 등을 발굴해서 고객의 구매수요를 충족시켰다. 공급업체 소싱 서비스를 제공하여 거래가 성사될 경우 서플러스글로벌은 구매요청사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으며 그 액수는 양사 합의하에 사전에 결정한다.

국내 굴지의 투자가 그룹의 지원

서플러스글로벌은 금년 2월에 국내최초로 이마켓플레이스 운영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신규 투자를 유치하여 사업성과 영업실적을 인정받았다. 기존 투자사인 iPacificPartnes와 함께 신규 투자사인 ㈜아시아비투비벤처스는 최고의 국내 전자상거래 투자기관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가진 오프라인 대기업들이 컨소시엄 형태로 설립한 회사이다. ㈜아시아비투비벤처스는 SK, 코롱, 삼보컴퓨터, 현대산업개발, 이수화학, 풍산, 종근당, 경방, 태영, 대유 등이 컨소시엄 참여사이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이들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유휴자산 매각업무를 수주하여 진행중에 있으며 특히 대기업의 경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지사나 해외제조설비에서 발생하는 유휴자산 매각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성공적인 마케팅 실적과 역량을 인정받아 투자사 지원과 별도로 LG건설 및 LG화학,삼성전자, 삼성SDI 등 삼성 계열사, 포스코, SKC, 한화 등 대기업들의 유휴자산 매각 의뢰를 수주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향후 대기업 및 자산처리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나갈 예정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