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plusGLOBAL > News

News

Detail View

Detail View
Title 서플러스글로벌 한글 사이트 개편
Source 무역일보 Date
유휴설비 포털 사이트 SurplusGLOBAL 개편

유휴자산매각 전문업체 서플러스글로벌(대표 김정웅, www.surplusglobal.co.kr)dms 최근 자사 한글 사이트 개편 작업을 완료했다고 4일 발표했다. 김정웅 서플러스글로벌 사장은 “국내의 유휴설비 시장규모는 4조-5조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나 유통구조가 복잡해서 충분히 사용가능 한 설비들이 사장되는 일이 많았다.”며, “온라인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가 자유롭게 만나거나 중고 물품을 사고 팔게 함으로써 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개편 내용을 보면, 경매 및 거래내역 정보를 완전히 공개했다. 이에 따라 경매 및 주문견적 방식으로 운영되던 기존사이트를 판매자와 구매자가 추가 비용부담 없이 자발적으로 중고기계 및 설비 매물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직거래 장터 개념을 도입, ‘삽니다’, ’팝니다’ 등의 게시판 중심으로 변경했다.

‘공매’ 메뉴를 통해 국내 리스회사들과 대기업들의 유휴 설비 공매 정보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으며, 매각 및 매입거래 과정을 돕기 위해 전담마케터들이 ‘매입매각 대행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이트에 게재된 물건들은 무역일보에 공고된다.

유휴 기계설비류 및 전기전자설비를 중심으로 사이트를 재설계함으로써 국내 업체들이 주로 추진하고 있는 유휴 기계설비 국내외매각, 전산장비 공매 관련 저옵를 쉽게 알릴 수 있게 했다. 국내 매물정보를 영문으로 번역, 해외바이어들에게 정기적으로 e메일을 발송하며, ‘해외 오퍼’난을 통해 해외 정보를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채명석 기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