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스토리

서플러스글로벌 팀멤버를 만나다. Marketing Manager, Evan!

  • SG People
  • 2021-06-09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름이 무엇입니까?

한국 이름은 김보섭이며 영문은 Evan Kim입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해주세요.

2015년에 경력직으로 입사를 하였습니다. 현재는 반도체 후공정 장비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전 직장에서는 산업장비 영업을 담당했기에 반도체 장비 영업은 저에게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허나 서플러스글로벌은 새로운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배려와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때 많은 배려와 도움을 주신 서플러스글로벌 동료들에게 이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플러스글로벌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웨이퍼를 가공하여 최종 반도체 칩 제작까지의 필요한 장비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한치의 오차도 없이 맡은 바 업무를 완벽하게 해 내는 반도체 장비들을 보고 있노라면 인간은 제 자신이 참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습니다. 장비들은 저에게 ‘근면성’과 ‘끈기’가 무엇인지 무언의 가르침을 주는 것 같습니다.


당신의 3가지 장점 또는 긍정적인 부분은?

첫째는 ‘인내’라 생각합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의 철학처럼 미래를 꿈꾸면 현실이 된다는 말을 믿습니다. 인내하며 묵묵히 꾸준히 해 나가면 언젠가는 막연했던 꿈을  가리던 안개가 걷히고 꿈의 봉우리를 영접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둘째는 ‘배려심’입니다. 맹자의 ‘측은지심(惻隱之心)”은 제가 평소 마음속에 품은 덕목 중 하나입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며,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살 수 없음을 마음에 되새깁니다. 완벽하지는 않으나 항상 그러한 마음 가짐으로 살아가도록 더욱이 정진하겠습니다.

세번째는 ‘공감’입니다. 책을 읽다가도, 영화를 보다가도 쉽게 감정 이입이 되어 눈물을 흘리곤 합니다. 어찌보면 ‘나약한 성격’이나, 누군가의 기쁨에 누군가의 슬픔에 같이 공감하고 어울릴 줄 아는 자아를 꼭 안아주는 제 자신을 좋아합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의 팀원으로 일하는 것을 정의한다면?

서플러스글로벌은 매주 영어로 회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나이와 성별, 지위를 막론하고 서로에게 영어 이름을 부릅니다.

직위, 성별을 막론하고 서플러스글로벌은 모든 동료들의 아이디어를 존중합니다. 그리고 동료들의 아이디어가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회의실에 참석한 동료라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누구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습니다. 


닫힌 공간대신 열린 미래를 지향합니다. 

단언컨데, 여러분들은 ‘애플’ ‘구글’ 보다 더 글로벌한 서플러스글로벌 세상에서 일하는 경험을 할 것입니다. 


앞으로 입사할 미래의 팀원들에게 하고 싶은말은?

서플러스글로벌은 여러분들을 팀원으로 맞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마음 속에 ‘포기’와 ‘두려움’이라는 단어가 자리잡고 있다면 과감히 밀어내십시오. 그 자리에는 ‘도전’과 ‘용기’의 싹이 자랄 것입니다. 


같은 영화를 극장에서 두 번 이상 본 적이 있습니까?

제가 좋아했던 영화 중 하나는 ‘시네마천국’입니다. 횟수로 따지면 10번도 넘었을 것입니다. 시골 어느 극장의 영사기를 동경하던 어린 소년이 훗날 유명한 영화감독이 되어 고향을 찾는 장면은 저의 마음속에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습니다.



Meet Evan

Evan@SurplusGLOBAL.com


 

external_image

 

SurplusGLOBAL, Inc. | 56, Seochon-ro, Namsa-eup, Cheoin-gu, Yongin-si, Gyeonggi-do, 17118, Korea | Tel: +82-31-728-1400 Fax: +82-31-728-1401

Copyright (c) SurplusGLOBAL, Inc. all rights reserved

Please select the equipment category you would like to make inquires.
Front-end
Back-end
Etc
By using this site, you agree to our updated Privacy & Cookie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