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Success Story

매각 대행

  • 1. 미국의 고객사 A는    유휴 처리된 ArF Scanner와 Track을 매각하려고 서플러스글로벌의 경쟁사인 미국기업에 2년 이상 매각대행을 맡겼으나, 매각에 실패하고 서플러스글로벌과 새로이 매각대행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전세계 ArF Scanner의 잠재고객에게 연락하여 유럽 바이어 B사의 수요를 확인하고 6개월만에 매각을 성사시켰습니다. 또한 매각과정에 장비제조사와의 협력, 물류 지원, 수출서류 작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백만 달러에 매각함으로써 고객사에서는 기대했던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매각을 성사시켰습니다. 유럽 바이어 B사는 리펍, 설치, 보증 서비스는 장비 메이커에게 분리 발주하고 장비는 서플러스글로벌에게 구매하여 필요한 장비를 적기에 새 장비 대비 현격하게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 유럽 고객사 C사는    4 inch Wafer 제조라인 120대를 폐쇄하고 매각하려 하였으나, 4 inch라인은 시장 수요가 적고 매각 가치가 낮으며 부대비용이 많이 발생해 고철처리까지 검토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서플러스글로벌은 C사에게 장비의 시장가치 등을 조언하고 매각대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C사에 장비 전문가들을 파견하여 바이어들이 장비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Inspection report 작성, 사진 촬영 등을 하여 온라인 카탈로그를 작성하였습니다. 이어서 서플러스글로벌은 C사의 4인치 라인 120대에 대하여 기존의 축적된 거래 네트워크, 전시회, 이메일, 웹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2-3개의 잠재 바이어를 발굴하고 협상을 통하여 중국 고객사 D사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수백만 달러의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또한 중국 고객사 D사가 구매검토, 최종 의사결정, 선적에 이르기까지 D사의 장비 검수 지원, 물류, 해체 등 지원을 통한 비용 절감, 계약조건 협상 및 체결, CCIC 검사 지원, 수출 서류 작성 등의 모든 거래과정을 지원하여 거래의 성사에서 선적까지 전과정을 지원하였습니다. 유럽의 C고객은 고철처리를 할 뻔한 자산으로부터 수백만 달러의 현금을 창출하였고, 중국의 D고객은 기존의 4인치 라인을 보강하여 생산 Capacity를 크게 늘려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 3. 한국의 고객사 E사는    사업성이 떨어지는 6 inch Wafer 제조라인 566대를 매각하기로 함에 따라, 서플러스글로벌은 축적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6 inch Wafer 제조라인의 시장가치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각대행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잠재고객들이 6inch Wafer 제조라인의 상태와 사양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장비 전문가들이 Inspection report와 사진을 찍어 카탈로그를 작성했고, 구매가능성이 높은 잠재 바이어 수백 곳에 마케팅을 진행한 끝에 6inch Wafer 제조라인 전체를 일괄로 매입하려는 중국 고객 F를 발굴하였습니다. 이어 F사가 장비의 상태를 재확인하는 검수, 계약, 해체, 반출, 포장, 선적, 수출서류 작성 등의 전과정을 지원하여 F사의 물류 비 절감을 지원하였으며, F사가 필요 없는 장비들에 대해서는 서플러스글로벌의 재고로 구매를 하여 F사가 최적의 투자로 6inch Wafer 라인을 설치할 수 있게 지원하였습니다. F사는 기존의 4 inch Wafer 사업에서 6inch Wafer 사업으로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습니다.
  • 4. Global OSAT기업인 O사는    1,000여대의 유휴 장비를 보유하면서 각 사이트별로 매각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효과적인 매각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O사와 매각대행계약을 체결하고 장비 Inspection Report 작성, 사진촬영,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프로모션, 투명한 입찰절차, 수출선적서류작성 및 입금절차를 지원하여 2개월내에 O사가 예상했던 가격보다 30% 높은 가격으로 입찰을 성공시켰습니다. O사는 서플러스글로벌의 매각가치의 극대화, 투명하고 전문화된 매각 절차 등을 통하여 현금회수, 내부 리소스 최소화에 만족하였으며 3개국 8개사의 바이어들도 투명한 매각절차에 만족하였습니다.

일괄 매입

  • 5. 일본 고객사 G사는    3개 거점의 Fab 라인을 통폐합하여 약 2,300대의 장비를 9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정리를 해야 했고, 특히 한 거점 Fab의 1,500대 장비는 6개월내에 정리하여 임대공장을 비워줘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반도체 장비 특성상 가스 및 케미컬의 배관이 복잡한 대형 설비이기 때문에 해체 및 운반에 전문 인력 및 특수장비가 필요하고, 매각장비의 가치보다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할 수도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G사와 2,300대의 장비에 대한 일괄매입 계약을 체결하고, 정해진 납기안에 사고없이 모든 장비를 해체, 반출, 선적하였다. 동시에 전세계 잠재바이어에게 프로모션 하여 6개국의 30개 사의 고객을 발굴하여 G사의 추가비용없이 현장에서 최대한 장비를 판매하였습니다. G사의 Fab 통폐합 과정에서 고객이 매각하는 설비뿐만 아니라 다른 거점의 Fab으로 이설하는 설비에 관해서도 이설회사와 효율적인 협업을 진행하여 2,300대의 대형 프로젝트임에도 시간내에 사고없이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G사는 추가적인 자금소요없이 오히려 장비회수로 현금을 회수하였고, 복잡한 Fab 통폐합 과정을 기간내에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 6. 대만 고객사 H사는    중국내륙의 관계사에 보낸 장비 11대를 현금 마련을 위해서 서둘러 매각하려 하였으나, 중국의 통관규정으로 11여대의 장비를 현지에서 개별로 매각할 수 없고 일괄로 매각하여 한꺼번에 대만으로 반출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중국내륙의 현지공장에는 경험 있는 목재포장업체도 없었고, H사는 일부 개별장비의 잠재 바이어가 있었지만 전체 장비 11대를 일괄로 매입할 회사를 찾을 수가 없는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축적된 수출입, 물류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성이 없는 장비들을 포함하여 해당 장비들을 일괄로 매입을 한 이후에 상해에서 목재포장재를 600Km 이상 운송하여 안전하게 수출 포장을 하고 전용 비행기를 임대하여 대만을 거쳐 한국으로 운송하였습니다. 대만 고객사 H는 물류, 통관 등의 문제로 매각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상황에서 일시에 현금을 지급받고 매각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 7. 세계적인 반도체 제조회사인 M사는    12inch 유휴장비의 판매실적이 수년간 매우 저조하였고 매년 큰 금액을 창고비로 지출해야만 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고객 수요 및 향후 시장성에 기반하여 M사와 장비구매 Package deal를 추진하였고, 긴밀한 협의를 통해 100대 이상의 장비를 일괄로 매입 계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M사는 당장 판로를 찾기가 어려웠던 유휴장비 100여대의 매각대금 수천만 달러 이상을 계약체결 후 약 3개월 이내에 현금화하였습니다. 또한 서플러스글로벌은 폐기방식이 매우 까다로운 방사능 장비 4대를 시장수요가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만족차원에서 일괄구매해서 고철로 처리함으로써 M사가 대형창고 계약을 해지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지원하였습니다.

매입 대행

  • 8. 중국 고객 I사는    6inch Wafer 제조라인을 가동하면서 8inch Wafer 제조라인 증설을 추진하고 있었으나 중고장비 구매경험이 많지 않아 수백대에 이르는 중고장비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미국의 8inch Wafer 제조라인이 매물로 나온 것을 확인하고, I사에게 매입을 권했으나 I사는 전체 라인의 60%에 해당하는 장비만 필요했고, 40%의 장비는 필요가 없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40%의 장비를 인수하는 조건으로 I사에게 이 8inch Wafer 제조라인 인수를 제안하였고, I사와 매입대행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후 서플러스글로벌은 장비 전문가들과 함께 이 8inch Wafer 제조라인을 검수하고, 장비의 상태와 사양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시장가치를 평가해서, I사에게 구매가격을 제안하였습니다. I사와 서플러스글로벌은 협력을 통하여 입찰가격을 높게 끌어올리고 수많은 경쟁사를 제치고 미국의 8inch Wafer 제조라인을 인수하는데 성공하였고 이로 인해 중국의 대표적인 IDM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 9. 고객 J사와 K사는    Refurbisher로 Thin Film 중고장비가 지속적으로 필요했으나 Global Sourcing Network이 약해서 중고장비 구매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J사와 K사에게 약 10년간 Global Sourcing Service를 제공하여 적기에 적정수준의 가격으로 중고장비를 구매하는데 자문을 하여 50대 이상의 중고 Thin Film 장비를 서플러스글로벌을 통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여러 대 장비의 일괄 입찰일 경우에는 입찰 승률이 높은 서플러스글로벌을 통하여 입찰을 하고 장비를 용이하게 확보하였고, J사와 K사가 파악하지 못한 전세계 매물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적기에 적정한 가격으로 장비를 구매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 10. Wafer Reclaim 업체인 L사는    예산부족으로 신장비를 구매할 여력이 부족하였고 신장비의 긴 납기를 기다릴 여유도 없었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L사에게 전세계 시장의 매물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였고, L사는 회사의 예산과 납기에 맞추어 중고 장비를 구매하여 적기에 작은 예산으로 Capacity를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L사는 지난 몇년간 고객 니즈에 맞추어 빠른 속도로 증설에 성공하여 아시아의 대표적인 Wafer Reclaim 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물류지원 서비스

  • 11. 글로벌 장비 메이커인 P사는    본사와 협약을 맺은 물류회사를 통해 국제물류 서비스를 지원 받다가 서플러스글로벌에서 구매한 장비에 대한 물류서비스 견적을 요청하였습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연간 1,500대의 장비 거래 경험과 Infrastructure을 이용하여 한국에서의 포장, 선적, 수출서류 작성의 프로세스를 맡아 진행하여 P사 물류비용의 30%를 절감시켰습니다.

Used and refurbished semiconductor equipment marketplace | SurplusGLOBAL

SurplusGLOBAL, Inc. | 56, Seochon-ro, Namsa-eup, Cheoin-gu, Yongin-si, Gyeonggi-do, 17118, Korea | Tel: +82-31-728-1400 Fax: +82-31-728-1401

Copyright (c) SurplusGLOBAL, Inc. all rights reserved

Please select the equipment category you would like to make inquires.
Front-end
Back-end
Etc
By using this site, you agree to our updated Privacy Policy and our Cookie Policy.